본문 바로가기

ilsanlover 원픽맛집

[강릉맛집] 청어알젓과 생선구이 일품 '실비생선구이'

[강릉맛집] 청어알젓과 생선구이 일품 '실비생선구이'

 


안녕하세요 ilsanlover입니다 :)

오늘은 주문진에 위치한 

생선구이집 한 곳을 

소개해드릴 건데요 

 

이곳은 청어알젓이 일품인 곳이랍니다 ㅎㅎ

아직도 그 식감과 맛이 생각나요 ㅠㅠ

 

가리비젓과 청어알젓은 

가게에서 구매도 가능하답니다

안 사 온 것 후회 중입니다..ㅎㅎㅎ 

 

 

저는 숙소 가는 길에 있던 곳이라서

쉽게 갈 수 있었어요~ 

 

친근한 외관입니다

따로 호객행위 같은 것 없었어요 ㅎㅎ

그래서 더 좋았던 곳이네요

 

내부는 오래된 역사를 알려주듯이 

낙서로 가득한 벽이 

인상적이었습니다

테이블은 이런 식으로 생겼고

테이블마다 비닐이 

씌워져 있었어요

 

메뉴입니다

두 명이 가서 모둠 생선구이 2인분 시켰어요

인당 시키는 게 필수는 아닙니다!

사장님이 1인분시키고 

밥을 추가로 시켜도 가능하다고

하시더라고요ㅎㅎ 

 

사장님이 설명도 잘해주시고

참 친절하셨어요

왜 잘되는지 알 것 같았습니다 ㅎㅎ

 

생선구이와 반찬 한상차림 나왔습니다

왼쪽부터 꽁치 삼치 고등어 임연수

다양하게 생선이 펼쳐집니다

윤기 흐르는 것 좀 보세요

 

반찬은 간단하게 상추 김 그리고

청어알젓갈과 가리비젓갈

양파절임과 김치 등이 나옵니다

 

처음 본 비주얼의 청어알 젓갈입니다

날치알 같은 생김새에

쪽파가 송송 썰려 있고 

맛깔난 양념이 돼있습니다

 

가리비 젓갈 

가리비로도 젓갈을 만든다는 걸 

처음 알았네요 ㅎㅎㅎ

흡사 오징어 젓갈 같은 비주얼입니다

 

따끈한 밥에 삼치 한점 올렸습니다

생선구이 자체에는 크게 

간이 되어있지 않은 편이었어요

간장과 고추냉이를 제공해 

찍어먹을 수 있어 좋았어요

 

간혹 생선구이를 먹으러 가면 

간이 세면 한 점에 밥을 몇 숟가락이나

먹어야 하는데...

이 집은 삼삼한 생선이

마음에 들었습니다 ㅎㅎ

생선은 아주 잘 구워져 있었고

꿀맛이었어요!!

 

김에 밥 한 숟가락 올리고

청어알 올려봤습니다

먹기 전에는 비리거나 향이

너무 강하면 어떡할까 

걱정했는데

 

알이 오독오독 입에서 씹히고 

간이 짭조름하게 

잘되어 있어서 

정말 밥도둑이더라고요

 

무엇보다 청어알을 밥과 함께

김에 싸 먹는 게 정말 맛있었습니다

 

고등어에 고추냉이와 간장 살짝 올려

먹어 봤어요 꿀맛입니다 ㅠㅠ

생선살은 보들보들하고 

겉껍질은 바삭한 

말 그대로 겉바속촉입니다

 

김에 밥 올리고 청어알 올린 다음

생선까지 올려서 싹 먹어봤는데

아 조합 너무 좋고요ㅠㅠ

역시 강릉에서 먹는 생선구이

최고였어요 

 

실비 생선구이 가게 된다면

청어알젓갈은 꼭 사 와야겠어요

 

다 먹고 나오는데 

사장님이 뛰어나오셔서 

얼음물 한 통과 누룽지를 주시더라고요

감동 ㅠㅠ 더 잘될 집인 것 같네요

더운 여름에 물도 잘 마셨습니다 ㅎㅎ